서울시교육청 보도자료 캡처
서울시교육청 보도자료 캡처

[교육플러스=이지은 기자] 서울시교육청이 직업계고 학생·졸업생·학부모에게 직업계고에서 취업과 대학진학, 두 마리 토끼를 잡는 전략을 제공하는 기회를 마련했다.

서울시교육청은 27일 오후 2시, 직업계고 학생의 대입 특별전형에 관심 있는 학생, 학부모, 교사 등을 대상으로 온라인 특강(유튜브 실시간 송출)을 실시한다.

이번 특강에서는 선취업 후학습 및 동일계열 진학을 위한 정확한 정보와 체계적인 준비 비법 등을 알려줄 예정이다.

특히 특성화고·마이스터고 졸업 후 대입 특별전형 중 ‘재직자 특별전형’을 통해 선취업 후학습을 직접 경험하고, 해당 분야 온라인 커뮤니티에서 다년간 멘토링을 실시한 전문 강사가 정보를 제공한다.

대학별 특별전형의 특징, 전년도 결과 및 지원 경향 분석 등을 바탕으로 특성화고에서 대학입학 특별전형을 준비하는 학생·학부모에게 구체적인 도움을 제공할 예정이다.

특강은 △자소서·면접·서류준비 등 재직자 특별전형 준비 실전 노하우 △특성화고·마이스터고 학생 대학진학 특별전형·선취업 후학습 장점 및 혜택 등으로 구성됐다.

사전에 특강 참여 신청을 한 학생·학부모에게는 '선취업 후학습 마스터북' 자료집 전자파일을 이메일로 제공할 예정이다.

온라인 특강 참여를 원하면 오는 25일까지 설문 입력을 통해 사전 신청(https://naver.me/G2HQrx6E)할 수 있고, 사전 질의할 수 있다. 또 행사 당일 유튜브(http://m.site.naver.com/10rE6)를 통해  참여할 수 있다.

저작권자 © 교육플러스(e뉴스통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