9월 15일까지 3분 이내 영상 제출...30일 결과 공개

(이미지=서울시교육청)
(이미지=서울시교육청)

[교육플러스=이지은 기자] 서울시 소재 학생과 시민들은 서울교육을 어떻게 생각할까. 또 제안하고자 하는 정책은 무엇일까.

서울시교육청이 이 같은 생각을 확인하고 정책에 반영하고자 ‘2022 서울교육 유튜브 영상 공모전’을 개최, 다음 달 15일까지 접수받는다.

이번 공모전은 관내 초·중·고등학교 학생 및 학교 밖 청소년, 서울시민들을 대상으로 개최하며, 참여 희망자들은 직접 영상 콘텐츠 제작해 지원하면 된다.

주제는 ▲나부터 실천하는 지구 지키기 행동 수칙 ▲급식‧시설 등 우리 학교 자랑 ▲학교 폭력 예방 ▲내가 생각하는 서울미래교육 ▲학생 언어문화 개선 중 선택하여 제작할 수 있으며, 개인 또는 팀 단위로 참여 가능하다.

출품작 형식은 3분 이내 동영상으로 단편영화, 웹드라마, 다큐멘터리, 애니메이션, MV, 미디어아트 등 장르 제한이 없다.

제작된 작품은 9월 15일(목)까지 이메일로 접수가 가능하며, 결과는 9월 30일 서울교육 유튜브 채널 커뮤니티에 공지를 통해 발표한다.

입상 작품은 서울교육 유튜브 채널에 탑재할 예정이며 자세한 사항은 서울시교육청 홈페이지에서 확인하면 된다.

조희연 서울시교육감은 “‘2022 서울교육 유튜브 영상 공모전’에서 서울 학생, 학교 밖 청소년, 서울시민들이 제작한 영상 콘텐츠를 발굴하고 공유한다”며 “교육 현장의 호응과 공감대가 확산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교육플러스(e뉴스통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