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경대학교는 ㈜피에스씨네트웍스와 11일 교내 본관 3층 대회의실에서  ‘채용조건형 계약학과’ 설치를 위한 산학협력 협약(MOU)을 체결했다.(사진=서경대)
서경대학교는 ㈜피에스씨네트웍스와 11일 교내 본관 3층 대회의실에서  ‘채용조건형 계약학과’ 설치를 위한 산학협력 협약(MOU)을 체결했다.(사진=서경대)

[교육플러스=이지은 기자] 서경대학교는 ㈜피에스씨네트웍스와 11일 교내 본관 3층 대회의실에서  ‘채용조건형 계약학과’ 설치를 위한 산학협력 협약(MOU)을 체결했다.

‘채용조건형 계약학과’란 대학과 기업의 협약에 의해 대학 교육과정에 기업의 맞춤형 실무교육과정을 도입, 인재를 선발, 교육한 후 졸업과 동시에 기업이 채용하는 시스템으로 별도의 정원으로 운영되는 제도다.

이번 협약 체결로 서경대학교는 정원 20명 ‘헤어디자인학과(박승철헤어반)’를 신설, 올해부터 수시모집에서 학생들을 선발, 운영할 예정이며, ㈜피에스씨네트웍스는 박승철헤어반 학생들에게 등록금의 50% 이상을 4년간 지원할 예정이다.

양 기관은 ‘채용조건형 계약학과’ 설치 외에 산학협력 교육, 교육과정 공동 개발, 인력 교류 및 시설 공동 활용 등 산학 공동 협력체계를 구축함으로써 맞춤형 인력 양성 및 기관 발전에 더욱 박차를 가할 계획이다.

이번에 체결된 ‘채용조건형 계약학과’ 과정은 특정 분야 즉시 투입 가능 핵심 인재를 양성하기 위한 것으로 차별화된 특화 교육으로 운영되며, 졸업요건을 충족한 학생은 ㈜피에스씨네트웍스에 곧바로 채용된다.

교육은 출석수업과 현장실습 등을 병행하여 양 기관의 협력 및 관리 체제 하에 체계적으로 이루어지며, 전공교육은 물론 외국어 및 다문화 교육, 인성·사회봉사·리더십 교육 등을 통해 글로벌 능력과 인문학적 소양을 두루 갖춘 인재를 양성할 계획이다.

김범준 서경대 부총장은 “이번 협약은 서경대학교가 지향하는 CREOS형 인재 양성의 기반인 ‘창의적인 실용교육’과 ㈜피에스씨네트웍스의 창의적인 기술력을 바탕으로 한 ‘프로페셔널한 교육’을 통해 뷰티 분야의 트렌드를 선도하는 창의적인 인재를 양성함으로써 헤어미용분야에 새로운 산학협력형 교육모델을 제시했다는 점에서 의미가 적지 않다”고 밝혔다.

박승철 ㈜피에스씨네트웍스 대표이사는 “서경대와 ㈜피에스씨네트웍스가 다양한 영역에서 교육협력 관계를 확대함으로써 미용계와 학계의 지속가능한 발전이 있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이날 협약식에는 서경대학교 측에서 김범준 부총장, 최우석 교무처장, 박은준 계약학과 헤어디자인학과장, ㈜피에스씨네트웍스 측에서 영업팀장 박기오 부장, 전략기획팀장 정문창 차장, 아카데미팀장 이유진 차장이 참석해 자리를 빛냈다.

 

 

키워드

#서경대학교
저작권자 © 교육플러스(e뉴스통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